컬러별 LED 전구 사양

 

 

- LED 전구의 컬러별로 허용전압이 2.3~4.0V 이므로 아두이노 출력핀에서 나오는 5V를  그대로 연결해서는 안되고, 반드시 저항(200~300 ohm)을 달아 전압을 낮추어 주어야 한다. 


- 특히 백색/청색에 비해 적색/황색이 허용전압이 낮으므로 적색LED를 아두이노5V  출력핀에 직접 연결하면 순간적으로 망가져 버린다.

 

 

 

- LED 전구는 + / - 극성이 있으므로 잘 구분해서 연결해야 한다.

 
- 다리가 조금 긴 쪽이  +로서 출력핀 단자에 연결하고 반대쪽을 -(GND)에 연결해야 한다

 

 

 

주의사항 : 아두이노 우노  또는 나노의 출력핀은 5V전압, 40mA 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위와 같은 LED전구 정도는 직접 연결 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, 후레쉬용 LED 전구와 같이 대용량 전류가 필요한 LED 전구을 직접 연결하면 과전류가 흘러 아두이노가 정지되거나 아두이노가 망가질수 있으므로 릴레이 등 다른 방법으로 구동시켜야 한다.  

 

 

아두이노로 LED전구 사용하기

 

 

아두이노와의 연결

 

- 다음과 같이 -극은 GND에 +극은 저항을 통해 13번 핀에 연결해 본다.

 

- 아두이노 우노나 나노는 보드에 내장되어 있어 깜박이는 LED는 내부적으로 13번 핀과 연결되어 있다. 따라서 아래와 연결만 해도 아두이노에 전원을 넣는 등 작동될 때 보드내에서 깜박이는 LED와 방금 연결한 LED는 동시에 연동되어 깜박이게 된다.  

 

 

 

프로그램 샘플

 

1 line : 13번 핀을 사용하기 위해 이름을 pinRed라고 지정한다.  여기에서는 내장LED와의 연동을 확인하기 위해 13번 핀을 사용했으나 다른 핀을 사용해도 된다.


4 line: pinRed을 출력용으로 사용하겠다고 선언한다.


5 line: 처음에는 LOW값(0V)를 주어 LED전구를 끈 상태로 시작한다.


9~11 line : 붉은색 전구를 켜고 1초 대기한 후 끈다. 


12 line : 1초 대기후 위 작업을 반복한다. 즉 1초간격으로 점멸하게 된다.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