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두이노 피지컬컴퓨팅 교구로 활용할 수 있는 실 생할용품 메이킹 프로젝트(워터맨IOT) 열번째.
IFTTT 기능 사용하기 : 다음과 같이 인터넷으로 IFTTT 서버에 접속하여 API Key와 함께 event_name을 지정해 주면 된다.
3 line: 접속할 IFTTT 서버 주소
4 line: 본인의 WEB hook API key
8 line: 접속하고자 하는 공유기의 SSID와 password
14 line: 기동시키고자 하는 event_name을 지정한다.
16 line: 4 line에서 정의한 IFTTT API key값을 지정한다.
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스마트폰에 지정한 메시지가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매1분마다 온도와 토양수분 값을 측정하여 일정값이하로 떨어지면 스마트폰에 해당되는 알람 메시지 전송하는 기능을 구현
-온도가 20도 이하로 떨어지면 “추워요”메시지
-토양수분이 50이하로 떨어지면 “목말라요”메시지
-토양수분이 50이하로 3분이상 계속되면 “물이 없어요” 메시지 보내기
IFTTT Applet만들기 : 프로그램 작성을 위해 먼저 다음과 같이 Webhook trigger와 Notification Message로 구성된 세개의 IFTT Applet을 새로 등록한다
1) Webhook event_name : low_temp, Notification 메세지 : “추워요”
2) Webhook event_name : low_moist, Notification 메세지 : 목말라요
3) Webhook event_name : low_water, Notification 메세지 : 물이 없어요
11 line : cnt_low_moist : 토양수분 부족 확인 횟수 관리를 위한 변수
13~14 line : 각자의 환경에 맞는 공유기 SSID/Password와 각자 채널별 Write API key
16 line: 본인의 IFTTT WEB hook API key
18~32 line : 온도와 토양수분을 check하기 위한 함수
33~68 line: trigger라는 인수로 event_name을 전달받아 IFTTT event를 발생시키기 위한 함수
50 Line : IFTTT URL의 일부로써 전달받은 event_name을 지정
79~81 line : 측정한 온도값이 20도 이하이면 low_temp라는 IFTTT event를 호출
82~90 line : 측정한 토양수분값이 50일때 해당 IFTTT event를 호출( 2회 이하까지는 low_moist, 3회이상 반복되면 low_water 라는 event 호출)
94 line : 60초 마다 다시 센서측정 반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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